의인은 죽어서 하늘 천국으로 가고, 죄인은 죽은 후에 지옥으로 가게 되나요?

홈 > 궁금해요 > 궁금해요
궁금해요

 

의인은 죽어서 하늘 천국으로 가고, 죄인은 죽은 후에 지옥으로 가게 되나요?

대전교회 0

낙원과 불못

 

음부의 낙원, 즉 음부의 유괘한 부분(눅 16:22)

 

구약의 히브리어 "시알(스올)", 신약의 헬라어 "하데스""음부"는 사람이 죽은 뒤에 죽은 사람들의 혼과 영이 보존되는 곳이다(눅 16:22-23). 음부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 진다. 이 두 부분은 구렁텅이(눅16:26)로 분리되어 있는데, 음부를 두 구역으로 나누는 깊이 갈라진 틈이다. 그 두 구역은 아브라함과 나사로와 모든 구원받은 성도들이 있는 유쾌한 구역(눅 16:22)과, 그 부자와 모든 멸망받은 죄인이 있는 심한 고통의 구역(눅 16:23상, 28)이다. 두 구역은 서로 떨어져 있고, 그 사이에는 지나다닐 수 있는 다리가 없다. 그러나 그 두 구역에 있는 사람들은 서로 바라볼 수 있고, 심지어 서로 말할 수도 있다(눅 16:23-25).

 

(1) 의인의 혼이 장소 

 

그러다가 그 거지가 죽자, 천사들이 그를 아브라함의 품으로 데려갔으며, 부자도 죽어 장사되었습니다.” 누가복음 16:22, 25.

 

음부의 첫 번째 부분은 유괘한 구역(눅 16:22)의 일부이며 음부의 낙원이며 의인의 영혼이 사후에 있는 곳입니다. 누가복음 16장의 구절은 아브라함과 거지 나사로가 죽은 후에 이곳에 있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곳은 음부의 일부이기도 하지만 영혼을 위로하는 곳이기도 하다. 거지 나사로는 죽은 후에 이곳에서 위로를 받습니다. 그의 영혼은 천사에 의해 아브라함의 팔에 안겼습니다. 이곳은 사람이 위로받는 곳이며 아브라함의 위로하는 품이 있는 곳입니다.

 

사람이 죽으면 영혼이 육신을 떠나 속박되지 않은 영혼, 즉 벌거벗은 영혼이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 상태로 하나님의 얼굴을 만나기 위해 하나님의 면전에 올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의인이 죽으면 영혼도 죽는다. 죽고나서 그 영혼은 어디로 갑니까? 육신을 벗어난 영혼은 하나님에게 들어갈 수 없고 음부에 가서 고통받아야 하는 것인데 어디로 가야 합니까? 우리 하나님은 지혜로우십니다. 죽은 자의 영혼이 음부로 가야 한다는 것은 당연합니다. 음부는 죽은 자의 영혼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곳이기 때문에 부활 전 일정 시간 동안 죽은 자의 영혼이 거처하는 곳이며, 사람이 죽은 후에는 영혼이 음부에 가서 부활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령은 종종 음부와 죽음을 연관짓습니다.)

 

하나님의 의인이 죽으면 그 혼과 영은 음부에 가야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께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고통을 ​​받으러 음부에 내려가서는 안 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지혜가 저들을 위하여 낙원의 한 부분을 열어 두어 이곳에서 쉬며 장차 주께서 다시 오실 때 곧 천년왕국이 오기 전에 그들은 여기에서 다시 나와 부활하고 입고, 부활한 몸을 입고 하늘로 들려서 영원히 주님과 함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부활하기 전에는 비록 죽음의 고통은 없었지만 그들에게는 여전히 죽음의 상태가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여전히 ​​음부에 가서 기다립니다. 부활을 위해, 부활 때에 육신을 입고 온전하고 정상적인 사람이 되어 사망과 부끄러움에서 완전히 벗어나서 불못에 가지 않고 주님과 함께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그들은 죽어서 세상의 고통에서
벗어나 이 낙원에서 위로와 행복을 얻었지만, 부활할 때까지 새 예루살렘의 축복을 누리지 못했습니다
 


음부의 심한 고통의 구역 
죄인의 혼과 영이 있는 곳(눅 16:26)

 

(1)'부자도 죽었는데...음부에서 고난을 당했다'-'불꽃 속에서 극도로 고통스러웠다'- 16:22-24, 욥 24:19 참조.

 

우리는 음부에 두 부분이 있음을 보았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의인의 혼과 영이 있는 음부에 있는 낙원인 유괘한 부분입니다. 음부의 두 번째 부분은 죄인의 혼과 영이 사후에 있는 심한 고통이 있는 부분입니다. 누가복음 16장에는 부자가 여기서 죽고 고난을 당했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는 여기에서 불꽃에 타서 매우 고통스러워 합니다. 동시에 그는 음부의 저쪽 장면을 멀리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는 아브라함의 팔에 있는 나사로를 보았습니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그를 더 고통스럽게 만들었다. 욥기 2419절은 가뭄과 더위가 눈을 몰아내고 음부가 이와 같이 죄인을 몰아낸다고 말한다. 그래서 음부의 이 고통스러운 부분에는 위안이 전혀 없습니다.

 

심한 고통이 있는 음부의 이 구역은 항상 죽음을 따르고 죽은 자들을 수집합니다. (요한계시록 6:8) 세상의 죽은 자들의 혼과 영들은 이 음부에 와서 부활을 기다려야 합니다. 음부의 이 부분은 그들의 거주지일 뿐만 아니라 구금 시설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천년왕국 이후에 이곳에서 일어나 크고 흰 보좌 앞에 서서 심판을 받을 때까지 이 음부에 갇혔고, 그 후에 그들이 유황 불 위에 던지우심을 받아 불못에서 영원히 멸망할 것입니다. 천년왕국 이전에 음부의 그 지역에 있던 의인들은 이미 부활했습니다. 그러므로 천년왕국 후에는 저승에서 고난을 당하던 죄인들이 부활하여 불 못에 가게 됨으로 음부에는 사람이 없고 텅 비게 될 것입니다.

요한 계시록 6장 8절에서 
 음부는 땅 아래에 있는 장소이며, 구원받지 못하고 죽은 사람들이 크고 흰 보좌의 심판(계 20:11-15)을 받기 위해 부활할 때까지 보존되는 곳입니다.  이 심판 후에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은 영원히 불 못에 던져질 것이다. 음부는 일시적인 구치소에 비유될 수 있고, 불 못은 영원한 감옥에 비유될 수 있다. 여기에서 음부는 악성 전염병이 죽인 사람들을 받아들이기 위해 죽음의 뒤를 따른다.


 (2) “그뿐 아니라 우리와 너희 사이에 큰 구렁텅이가 가로놓여 있어, 여기서 너희에게 건너가려 해도 갈 수 없고, 거기서 우리에게 건너올 수도 없다.” 누가복음 1626.

 

여기서 우리는 음부의 두 부분이 서로를 볼 수 있고 두 부분의 사람들도 서로 대화할 수 있지만 구렁텅이에 의해 제한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둘은 멀리 떨어져 있지 않고 나누어져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