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장 새어버림과 떠돌아다님(2)

홈 > 그릇을 예비함 > 열두 광주리 가득히
열두 광주리 가득히

 

제 7장 새어버림과 떠돌아다님(2)

대전교회 0
488de97a285d5eab94ac79ab7e47d7b5_1629447664_0748.jpg


성경: 2:3

우리가 그토록 큰 구원을 소홀히 여긴다면, 어떻게 그 벌을 피할 수 있겠습니까? 이 구원은 처음에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이고, 그 말씀을 들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확증해 준 것입니다.”

 

떠돌아다님

 

떠돌아다닌다는 것은 무엇인가? 떠돌아다니는 것은 힘을 쓰지 않는 것이다. 배를 젓는 데는 힘을 내야 한다. 그러나 물이 흐르는 방향을 따라 계속 떠돌아다닌다면 힘을 쓸 필요 없다.

 

떠돌아다니는 것은 물을 따라 흐르는 것, 즉 물이 흐르는 방향에 따라 당신도 그 방향으로 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중국어 성경은 흘러 떠로 되어 있다. 자기가 정한 목적지에 가려면 반드시 키를 붙잡고 힘을 써서 배를 몰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떠돌아다니게 된다. 떠돌아다니는 것은 당신을 목적지에 이르지 못하게 한다. 정한 목적지에 가려면 반드시 힘을 다하여 떠돌아다니는 것을 반대해야 한다. 당신이 목적지에 이르려면 힘을 써야 한다. 그러나 떠돌아다니면 힘을 쓰지 않고 물결에 따라 흐른다.

 

물이 나를 어디로 보내든지 그대로 가고 어디로 이끌든지 그대로 가는 것이 떠돌아다니는 것이다. 형제들이여,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영적인 일과 영에 속한 생활과 그리스도에 관한 일들을 견고히 붙잡고 힘써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사탄을 막아내려면 육체를 거절하고 자신을 저버려야 한다. 당신은 어디서든지 편히 쉴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그리스도인의 생활이 그렇게 쉽다고 생각하는가? 우리가 한가하게 물결의 방향에 따라 떠돌아다녀도 된다고 생각하는가? 그렇게 값싼 것이 아니다. 우리의 마음에는 전적인 목적이 있어야 한다. 떠돌아다녀서는 안 된다. 오늘 우리가 그리스도인이 된 목적이 무엇인지를 스스로 자문(自問)해 봐야 한다. 만약 내가 북으로 가야 하는데 남으로 떠돌아다닌다면 목적지에 이르지 못하기 때문에 내 마음은 조급해진다. 만약 내게 북으로 가려는 뜻이 없고 목적지가 없다면, 물결 따라 떠돌아다니며 환경에 따라 안착하는 사람이 된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는 하나님의 기뻐하심을 구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하나님의 기뻐하심을 구하려면 환경에 따라 안착되어서는 안 되고 목표를 세워둬야 하고, 뒤의 것을 잊어버리고 앞의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달려가야 한다. 어떤 사람은 목표가 없기 때문에 뒤의 것도 없고 앞의 것도 없다.

 

목표가 없기 때문에 앞과 뒤가 없고 어떤 곳이든 좋다고 한다. 이것은 농촌의 소가 연자방아를 끄는 것과 같다. 물소는 아무 생각도 없이 연자방아를 끌고 계속 제자리걸음을 한다. 저녁까지 뛰어도 본래의 그 자리이고, 시작한 곳이 끝이요, 시작과 끝이 없다. 물소는 환경의 지배를 받아 바퀴를 따라 돌 뿐이다. 많은 그리스도인들도 이와 같이 하루종일 제자리걸음을 하고 앞뒤 없이 계속 떠돌아다닌다. 떠돌아다니는 것은 목적이 없기 때문이다. 우리가 무슨 목적으로 그리스도인이 되었는지를 자문해야 한다. 만약 내가 성경에서 말한 것처럼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려면 그 목표를 주의하고 그 목표를 향해 달려가야 한다. 반대하는 일이 생기면 그것을 힘으로 거절해야 한다. 당신에게는 뒤의 것을 잊어버리고 앞의 것을 붙잡아야 할 노정(路程)이 아직 앞에 남아 있다. 그렇지 않으면 떠돌아다니게 된다. 형제자매는 떠돌아다니는 그리스도인인가, 목적 있는 그리스도인인가?

 

떠내려감의 두려움에 민감하지 않은 그리스도인을 하나님이 긍휼히 여기시기 바란다! 떠돌아다님은 항상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이끌고, 결코 당신을 위로 이끌 수 없다. 당신의 영적 생명이 진보하기 원한다면 떠돌아다녀서는 안 된다. 열심히 추구하지 않는 사람은 진보하지 못한다. 무디는 게으른 사람이 구원받은 것을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게으른 사람이 진보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고 말해야 한다. 추구하지 않으면 믿지 못하고, 목마르고 배고프지 않으면 충족히 채워질 수 없다. 우리가 영적인 추구에서 조금만 방자하면, 떠돌아다니는 상태가 발생하게 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