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 과 그리스도의 구속(3)

홈 > 그릇을 예비함 > 기본진리
기본진리

 

제 5 과 그리스도의 구속(3)

대전교회 0
d6eed756fcf2201b735df8c0ae6a4f53_1619577747_1997.jpg


2. 
십자가에  달리심
 

성육신은 놀랍고, 십자가는 기이하다. 우리에게는 성육신을 완전히 표현할 인간의 말이 없다. 또 우리는 그리스도의 죽음의 사실을 완전히 설명할 수도 없다.
 

1) 우리의 죄들을 담당하심
 

십자가에서 그리스도는 우리의 죄들을 담당하셨다. 이에 대하여 매우 분명한 세 구절이 있는데 베드로 전서 224, 고린도 전서 153, 히브리서 928절이 그것이다(국어 성경에는라고 되어 있지만 원문에는 모두죄들). 이 구절에서는 모두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들을 담당하였다고 말한다. 이사야서 536절에 의하면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모든 죄들을 하나님의 이 어린양에게 담당시키셨다.
 

그는 우리 죄를 그의 몸에 몸소 지시고, 나무에 달리셨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죄에는 죽고, 에는 살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그가 매를 맞아 상함으로, 여러분이 나음을 얻었습니다.(베드로전서 2:24)
 

내가 전해 받은 중요한 것을, 여러분에게 전해 드렸습니다. 그것은 곧, 그리스도께서 성경대로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셨다는 것과, (고린도전서 15:3)
 

이와 같이, 그리스도께서도 많은 사람의 죄를 짊어 지시려고, 한 번 자기의 몸을 제물로 바치셨고, 두 번째로는 죄와는 상관 없이, 자기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나타나셔서 구원하실것입니다. (히브리서 9:28)


우리는 모두 양처럼 길을 잃고, 각기 제 갈 길로 흩어졌으나, 주께서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지우셨다. (이사야 53:6)
 

 2) 우리를 위해 죄가 되게 하심
 

하나님이 그리스도의 육신 안에서 죄를 정죄한 것은 십자가에서였다. 로마서 83절에서는 하나님이 자기의 아들을 죄의 육신의 모양으로(뱀의 형태를 가진 놋 뱀으로 - 3:14) 보내어 육신 안의 죄를 정죄하셨다. 죄는 정죄를 받았다. 죄는 십자가에서 심판을 받았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죄들을 담당하셨을 뿐만 아니라, 우리를 위하여 죄가 되시어 (고후 5:21) 영단번에 하나님께 심판을 받았다.
 

육신이 연약하므로, 율법이 할 수 없던 것을 하나님께서 하셨습니다. 곧 하나님께서는 죄를 속하여 주시려고, 자기의 아들을 죄된 육신을 지닌 모습으로 보내셔서, 육신에다 죄를 정하셨습니다. (로마서 8:3)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과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한다. (요한복음 3:14)
 

하나님께서는 죄를 모르신 분에게, 우리 대신에 죄를 씌우셨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그리스도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입니다. (고린도후서 5:21)
 

3) 우리의  사람과 모든  창조와 함께
 

그뿐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그분의 모든 믿는이들도 그분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다(2:20). 그분이 육신 되셨을 때, 그분 자신이 우리를 짊어지셨다. 분은 혈과 육을 입으셨다. 그러므로 그분이 십자가가에 못 박혔을 때, 우리는 그분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이다. 그러므로 로마서 66절에서는 우리 옛 사람이 예수와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이라고 말한다. 이뿐 아니라 모든 피조물이 또한 십자가에 못 박혔다. 그리스도께서 돌아가셨을 때 성전의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졌다(27:51). 위로부터 아래까지라는 말은 그것이 사람의 역사 아닌 위로부터의 하나님의 역사임을 가리킨다. 하나님이 그 휘장을 두 조각으로 찢으셨다. 휘장에는 그룹들이 수놓아져있었다(26:31). 에스겔서 15절과 10, 1014절부터 15절까지에 의하면 그룹들은 살아 있는 피조물들 이었다. 그러므로 휘장에 수놓은 그룹들은 살아 있는 피조물들을가리킨다. 그 휘장이 찢어졌을 때 모든 피조물이 십자가에 못 박혔다. 이것으로 우리는 그리스도의 죽음이 만유를 포함한 것임을 볼 수 있다. 그것은 우리의 죄들, 우리의 죄, 우리자신, 우리의 옛사람, 온 옛 창조를 끝냈다.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이제 사는 것은 내가 아닙니다. 그리스도께서내 안에서 사시는 것입니다. 내가 지금 육신 안에서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셔서, 나를 대신하여 자기 몸을 내주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입니다. (갈라디아서 2:20)
 

우리는, 우리의 옛사람이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달려서 죽은 것이, 죄의 몸을 멸하여서,우리가 다시는 죄의 노예가 되지 않게 하려는 것임을 압니다. (로마서 6:6)
 

그 때 성전 휘장이 위에서 아래까지 두 폭으로 찢어졌다. 그리고 땅이 흔들리고, 바위가 갈라지고, (마태복음 27:51)
 

청색 실과 자주색 실과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모시 실로 휘장을 짜고, 그 위에 그룹을 정교하게수를 놓아라. (출애굽기 26:31)


그러더니 그 광채 한가운데서 네 생물의 형상이 나타나는데, 그들의 모습은 사람의 형상과 같았다그 네 생물의 얼굴 모양은, 제각기, 앞쪽은 사람의 얼굴이요, 오른쪽은 사자의 얼굴이, 왼쪽은 황소의 얼굴이요, 뒤쪽은 독수리의 얼굴이었다. (에스겔 1:5, 10)
 

그룹마다 얼굴이 넷이 있는데, 첫째는 그룹의 얼굴이요, 둘째는 사람의 얼굴이요, 셋째는 사자의 얼굴이요, 넷째는 독수리의 얼굴이었다.  그룹들이 치솟았다. 그들은 내가 그발 강가에서보았던 바로 그 생물들이었다. (에스겔 10:14~15)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