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만 니에 관한 처남 사무엘 L의 간증

홈 > 궁금해요 > 나눔과 교제
나눔과 교제

 

워치만 니에 관한 처남 사무엘 L의 간증

대전교회 0

워치만 니에 관한 처남 사무엘 L의 간증

 

그를 개인적으로 알고 있었던 워치만 니의 동시대인 사람의 간증이며, 그에 관해 쓴 것은 수년에 걸친 개인적인 지식과 직접적인 경험에서 나온 것입니다.

 

1) 사무엘 I.L. ,(워치만 니의 처남)

워치만 니의 할머니와 나의 할머니는 학교 동급생이었습니다. 그들의 우정은 우리 두 가족의 관계를 시작하게 했습니다. 우리 아버지도 학교 친구였습니다. 후에 우리 자매도 그 학교에 다녔고, 나도 그녀와 같은 학교에 다녔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관계는, 이 세상 사람들이 가진 우정이 아니라 두 기독교 형제 사이에 존재하는 그런 관계가 되었습니다. 우리 사이의 관계는 몇 년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1927년 워치만 니 와의 교제를 통해 제가 주님의 구원을 분명히 알게 되었습니다. 1934년에 그는 나의 누이와 결혼했지만, 비록 그가 나의 처남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관계는 가족 관계가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서의 관계에 기초를 두고 있었습니다.

 

워치만 니를 통한 구원의 확신

워치만 니와 나의 영적 관계는 구원의 확신을 받았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성령 안에서 그리스도를 사역하여 구원의 확신을 참되고 살아 있는 누림이 되도록 인도했습니다. 어느날 그는 단순히 나에게 "너는 구원을 받았느냐"고 물었습니다. 나는 구원을 받았는지 알지 못합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다시 어째서 아직 구원을 받지 못했느냐고 물었습니다. 내가 또 나도 왜인지 알지 못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니 형제님은 요한복음 316"'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시어 독생자를 주셨습니다'"는 성경 구절을 믿는냐고 나에게 물었습니다. "네가 이것을 믿느냐"고 물으니 나는 ", 믿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니 형제님은 나에게 이것은 그분을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얻도록 하려는 것입니다.”는 성경을 믿느냐고 물었고, 나는 그렇습니다. 내가 믿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나에게 이제 자네가 구원을 받았는가라고 물었지만 나는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그러자 그는 나에게 강력하게 말했다. "형제여, 요한복음 316절은 하나님이 이 말씀을 하셨습니다. 만일 당신이 그분의 말씀을 믿지 않으면 그분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 말씀은 내 마음의 베일을 벗기고 내 영혼을 소생시켰습니다. 즉시 나는 그 안에서 기름부음이 느껴졌다. 내가 구원받았다는 것을 완전히 믿었다.

 

워치만 니의 성역

개인적인 문제가 있을 때 여러 번 워치만 니에게 도움을 청했습니다. 나는 한 번도 꾸지람을 받은 적이 없었습니다. 그는 단순히 "주님께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하나님의 손이 나를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환경을 주신 것이고, 그분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는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 라고 말했다.(8:28-29) 한번은 아내가 수술을 받으러 병원에 갔는데 수술 후에 원수가 그녀를 비난하며 공격하였다. 이 소식은 워치만 니 형제에게 알려졌고, 그와 내 누이는 그녀를 방문하러 갔고, 그는 그녀가 원수의 고발 아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록 12:11절 말씀으로 그녀를 섬겼습니다. “또한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들의 혼 생명을 사랑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그는 나에게 전화를 걸어 나를 주님과의 교제 안에서 지키지 못한 것이 원수가 내 아내를 공격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는 이 실패에 대해 용서를 구했습니다. 그는 전쟁은 아내만의 문제가 아니라 아내의 남편과 교회도 함께 해야 한다는 사실을 충분히 깨달았고, 남편과 교회도 함께 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용서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교회와 그가 나와 하나가 되는 데 소홀히 하였다고 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그의 잘못이 아니라 나의 불충분한 주님께 대한 헌신과 세상에 대한 나의 사랑이 나의 잘못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즉시 주님께 회개했습니다. 내가 회개했을 때 원수가 내 아내를 떠났고 여호와께서 그 아내에게 평안을 주셨습니다.

 

이튿날 아침 워치만 니의 어머니가 함께 기도하러 왔을 때 나의 아내는 주님을 찬양하며 주님의 감미로운 기름 부음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워치만 니는 하나님의 길을 알았고 그의 영적 분별력으로 우리 가족은 도움을 받아 일상생활에서 그리스도와 완전한 연합을 이루었습니다.

 

워치만니에 대한 나의 인상

워치만 니는 완전히 주님으로 적셔진 사람이었고 주님의 임재 안에 살았던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성품과 행동은 Margaret E. Barber 양의 온전한 손길 아래 몇 년 동안 변화되었습니다. 남의 말이나 충고를 막힘없이 들었고, 속사람이 주께 감동을 받은 사람이요, 또 주께 은혜를 받아 풍성한 체험을 얻은 분 이셨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