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를 할 때 우리의 뜻대로 기도하는데 잘 이루어 지지 않아요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라
주 예수님은 마태복음 6장에서 제자들에게 기도하는 방법을 가르치셨습니다. 이 장에는 기도 응답의 원리도 암시되어 있습니다. 마태복음 6장 9절부터 13절은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렇게 기도하십시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겨지도록 하시며, 왕국이 오게 하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십시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빚진 사람들을 용서하여 준 것같이, 우리의 죄 빚을 용서하여 주시며, 우리를 유혹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한 자에게서 구출하여 주십시오. 왕국과 능력과 영광이 영원토록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하나님은 전능하시지만 자발적으로 자신을 제한하십니다. 이 땅에 하나님과 동역하는 자가 없고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는 자가 없으면 하나님은 그의 뜻을 이 땅에서 이루지 아니하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우리가 먼저 그분의 뜻을 구한 다음 우리의 필요와 빚과 보호를 구하기를 원하십니다. “믿는 자들이여, 들에 풀이 오늘 있다가 내일 풀무에 던져지리라. 너희는 말할 것도 없고 하나님도 그렇게 입으시니 염려하지 말라 우리가 무엇을 먹을까?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이 모든 것이 이방인의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그러나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우리가 아직 침례를 받지는 않았지만 모든 걱정을 내려놓고 우리 자신의 구원은 물론 세상과 나라와 사회와 우리 주변의 친척과 친구들을 위해 기도하여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땅에서도 이루어지도록 기도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