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구원하셨다는 의미가 무었인가요??

홈 > 궁금해요 > 궁금해요
궁금해요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구원하셨다는 의미가 무었인가요??

대전교회 0

그리스도의 구원

 

내재하는 죄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질문했습니다. "나는 그리스도께서 나를 위해 죽으신 것이 위대한 사건임을 압니다. 그리고 그분의 죽음을 받아들임으로써 나의 과거 죄가 용서될 것임을 압니다. 그러나 여전히 나를 얽매고 계속해서 죄를 짓게 만드는 죄의 권세를 어떻게 해야 합니까?

 

사람들은 고대부터 내재하는 정욕과 죄라는 오래된 문제와 싸워 왔습니다. 한편으로 사람들은 선을 행하기를 원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들 속에 죄악된 능력이 있음을 깨닫고 선을 행할 수 없습니다. 현대 심리학과 정신학은 사람들의 모순을 관찰하지만 설명할 수 없습니다. 고대 중국인들은 이 전투를 "이성과 욕망 사이의 전투"라고 불렀습니다. 2000년 전에 사도 바울도 같은 문제를 겪었습니다. 그는 선을 행하려고 할 때마다 악이 따라온다고 불평했습니다. 그는 죄가 그 자신에 의한 것이 아니라 그 안에 있는 악한 힘, 능력, 충동에 의해 야기되었음을 인정했습니다.(7:15, 17) 그러나 결국 그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구원하신 생명이 이 내적 죄의 권세에서 그를 구원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리스도의 생명의 구원

 

하나님은 우리에게 미완성된 것을 남겨두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십자가에서 예수님을 심판하심으로 우리를 구원에 이르게 하셨고, 이와 같이 그리스도의 생명을 주셨음으로 우리를 위하여 기적적인 구원을 예비하셨습니다. 우리가 죄에서 구원받기 위해 죽을 필요도 없고, 이와 같이 우리가 죄악된 본성과 죄악된 권세를 정복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의지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스도는 인간을 죄에서 구속하기 위해 모든 인류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그분은 돌아가신지 사흘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부활 안에서 그는 사람들이 그의 생명을 통해 죄의 권세에서 해방될 수 있도록 그의 생명을 사람들에게 주셨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죄의 심판에서 구속될 뿐만 아니라 죄의 권세에서도 구원을 받습니다. 로마서 510절은 우리가 원수였을 때에 하나님의 아들의 죽음을 통해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다면, 이미 화목하게 된 우리는 더욱 그분의 생명 안에서 구원받을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십자가에서 그리스도는 죄의 저주를 담당하셨고 부활로 죄의 사슬을 끊으셨습니다. 그의 구원으로 인류는 하나님의 심판에서 해방되었고, 그의 생명으로 말미암아 인류는 죄의 속박에서 벗어났습니다. 베드로전서 224절에서는 그리스도께서 그분은 우리의 죄들을 직접 자기의 몸에 짊어지시고 나무에 달리셨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죄들에 대하여 죽음으로써 의에 대하여 살도록 하시려는 것입니다.”고 했습니다. “구원은 오직 그리스도의 죽으심으로만 성취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사람의 죄의 본성으로부터의 구원도 우리 안에 있는 그의 생명을 통해서만 성취될 수 있습니다. 구원을 위해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사람은 구원받기 위해 아무 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이 하시고 구원은 사람에게 값없이 주어집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