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16장에서 부자의 멸망은 그가 일찍이 복을 누렸기 때문이고 나사로의 구원받음은 그가 일찍이 고난을 받았기 때문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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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복음 16장에서 부자의 멸망은 그가 일찍이 복을 누렸기 때문이고 나사로의 구원받음은 그가 일찍이 고난을 받았기 때문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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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떤 사람은 그 부자의 멸망은 그가 일찍이 복을 누렸기 때문이고 나사로의 구원은 그가 일찍이 고난을 받았기 때문인데 그 이유는 아브라함이 일찍이 그 부자에게 이와 같은 말
(16:25)을 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과연 그런 것일까? 아브라함은 25절에서 그들 두 사람의 살아있을 때와 죽고 난 이후의 상황이 다르다고 말하고 있으며, 29절에서는 멸망과 구원의 근본적인 원인을 말하였다. 우리는 29절의 말씀을 주의해 보자. “아브라함이 가로되 저희에게 모세와 선지자들이 있으니 그들에게 들을지니라”. 여기에서 우리는 부자의 멸망이 그가 모세와 선지자들의 말을 듣지 않았기 때문이며, 나사로의 구원은 그가 모세와 선지자의 말을 들었기 때문임을 알 수 있다

 무엇이 모세와 선지자들의 말인가? 누가복음 2427절은 주님이 부활한 후에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 것을 기록한다. “이에 모세와 및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44절부터 46절까지는, “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 이에 저희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또 이르시되 이같이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삼 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라고 말한다. 모세와 선지자들의 말은 바로 주 예수가 말씀하신 말을 가리키는 것이다. 바꾸어 말하면, 부자의 멸망은 그가 그를 위하여 죽고 부활하신 구주를 영접하지 않았기 때문이며, 나사로가 구원받은 것은 그가 그를 위해 죽고 부활한 구주를 영접하였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이미 사람에게 성경을 주셨다. 사람은 믿을 수 있는 성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은 죽음으로부터 부활한 한 사람을 사용하여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시려고 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그분 자신을 감추셨다. 하나님은 자신을 매우 잘 감추셨다. 도대체 하나님은 어느 단계까지 그분 자신을 감추시는가? 그분은 사람들이 하나님이 없다고 생각하는 단계까지 그분 자신을 감추신다. 사람이 죄를 범하고 죄를 행해도 하나님은 번개를 사용하여 사람을 형벌하지 않고 사람을 즉시 죽이지 않으신다. 또한 사람들이 하나님을 모독하고도 당장 하나님으로부터 형벌을 받지 않는다. 하나님은 결코 하늘에서 많은 별을 사용하여 글자로 배열해서 사람들에게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며, 우주에도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을 알리시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오늘날 이상한 방법을 사용하여 그분 자신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단지 사람들로 하여금 그분의 성경을 믿길 원하신다.

 가로되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자가 있을지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하였다 하시니라”. 여기에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하나의 계시를 주시는데 이 계시는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만약 사람들이 모세와 선지자의 말을 믿지 않으면 어떤 사람이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였다 하더라도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말이다. 그러므로 성경에서 보여주고 있는 간증을 믿지 않는다면 설사 어떤 사람이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였을지라도 그는 여전히 믿지 못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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