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의 탄신일일까?

홈 > 궁금해요 > 궁금해요
궁금해요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의 탄신일일까?

대전교회 0

 
 역사학자 히슬롭에 의하면 크리스마스는 이집트와 바벨론으로부터 시작되었는데 고대의 많은 우상 숭배자들은 태양의 탄신일인 12월 동지를 축제로 보냈다고합니다. 크리스마스는 동지가 변형된 이교도들의 축제로서 고대 로마에서 12월 17일부터 24일까지는 농신에게 제사를 지냈고, 12월 25일은 태양신의 탄신일로서, 그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그러므로 12월 25일은 '태양신의 생일'이지, 예수님의 생일이 아닙니다.

 성경적으로 볼 때도 예수님의 탄생일은 12월 25일이 아닌데, 왜냐하면 누가복음 2장 8절에서 12절까지를 보면 예수님이 태어났을 때
목자들은 밤에 밖에서 양떼를 지키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중동에서 12월 25일은 아주 추워서 밤에 밖에서 양떼를 칠 수가 없습니다. 역사학자들은 예수님의 탄생 시기는 BC 5년경이나 4년경 여름에서 가을 사이라고 주정하고 있습니다. 한편 성경 어느 구절에서도 예수님의 탄생일을 경축하라는 구절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축제로 지내는 것을 반대했는데 대표적으로 2세기 때 교부 클레멘트는 '12월 25일은 그리스도의 탄생일이 아니다. '고 하며 크리스마스 축제를 반대했습니다. 근세에 와서 미국의 청도교들은 크리스마스 축제를 금지시켰습니다. AD 313년 콘스탄틴 대제가 기독교를 공인하기 전까지는 크리스마스를 경축하지 않았습니다. 성경 어느 구절에도 예수님의 생일을 경축하라는 구절이 없습니다. 많은 그리스도인과 성직자들이 성경적인 유래도 없이 크리스마스를 축제일로 변질시켜 많은 사람들을 세속화하며, 타락케 하고, 상업화하였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