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장 하나님의 보호하는 능력(2)

홈 > 그릇을 예비함 > 열두 광주리 가득히
열두 광주리 가득히

 

제 8장 하나님의 보호하는 능력(2)

대전교회 0
54c8e0bf73dc760076a45b216a828ec6_1629635913_2015.jpg


갈렙의 믿음을 갖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은 것이 안타깝다
.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무거운 질병과 깊은 상처와 방법 없음을 주의한다. ! 전적으로 하나님의 약속만을 보는 사람은 몇이나 되는가? 승리로 가득차 있는 사람의 눈은 아낙 사람에 있지 않다. 갈렙은 아낙 사람 가운데 가장 큰 사람이 살고 있으며 아낙 족속 가운데 가장 유명한 성인 헤브론을 여호수아에게 기업으로 달라고 했다(14:12-15). 갈렙은 아낙 사람의 큰 것과 헤브론 성벽의 높은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기 때문에 승리할 수 있는 것이다. 

 

당신이 이길 수 있는지 없는지는 자신을 의지하는가 여호와를 의지하는가에 달려 있다. 만약 당신이 자신을 의지한다면 아낙 사람이 강한지 약한지, 성벽이 높은지 낮은지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반대로 당신이 하나님을 의지한다면 사람이 크든지 성이 높든지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고 두려워하지 않고 승리할 수 있다.

 

다만 여러분은 여호와를 거스르지 말며 그 땅의 백성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들은 우리의 밥입니다. 그들의 보호자는 그들을 떠났고, 여호와는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그들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14:9)

 

이 구절은 우리에게 갈렙의 또 한 가지 흥미로운 일을 보여준다. 밥은 우리가 먹는 음식이다. 밥을 먹으면 기운을 증가시켜주고 힘을 더해 준다. 갈렙의 눈에, 그들은 신장이 장대해도 그들이, 먹고 소화할 수 있는 음식으로 보였다. 그는 하나님의 약속을 귀중히 보았을 뿐 아니라 모든 어려움을 경시했다. (이것은 우리가 교만해야 한다는 말이 아니다. 누구든지 먼저 하나님 앞에서 겸손해야 주의 승리 위에 설 수 있다.)

 

그러므로 당신은 어려움과 방법이 없는 일을 만나면 나는 이번에 배고플 것인가, 먹을 것인가?”를 스스로 물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그러한 일에서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승리하고 그리스도의 이기는 생명을 나타나게 한다면 당신은 한 번 더 자양분을 받게 되며, 한 번 더 힘이 증가되며, 한끼 더 먹은 것이다. 먹지 않고 자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우리의 밥은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의 뜻을 좇는 것만이 아니라 우리가 만난 어려움인 아낙 사람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먹었고 하나님의 뜻을 준행하는 것을 그들의 밥으로 삼았지만, 아낙 사람을 먹지 않았거나 너무 적게 먹었다.

 

당신은 아낙 사람을 많이 먹을수록 강해진다. 갈렙은 이에 대한 좋은 예이다. 그는 아낙 사람을 먹음으로 팔십오 세가 되었어도 매우 강건했다. 그의 힘은 사십 세 때나 오십 세 때나 일반이었다. 많은 아낙 사람이 갈렙 속에서 늙지 않는 갈렙을 만들어냈다. 영적인 일에서는 모두 이러하다. 많은 형제자매가 생활의 어려움은 많지 않은데도 연약함이 적지 않다. 그들은 아낙 사람을 많이 먹지 않았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 능력이 없다. 반면에, 어떤 사람은 만나는 어려움이나 시험을 다 이긴다. 그들은 아낙 사람을 많이 먹었기 때문에 매우 강건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려움과 시험을 먹어야 한다. 사탄이 우리에게 준 어려움과 시험은 모두 우리의 밥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우리에게 주신 성장의 방법이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어려움을 볼 때 큰일났다고 말한다. 그러나 믿음이 있는 사람은 이것은 밥이다.”라고 말한다. 우리 앞에 먹을 수 없는 어려움은 없고, 먹은 후에 자라지 않게 하는 어려움은 없다. 어려움을 더 얻을수록 자양분을 더 받게 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