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장 하나님의 보호하는 능력(1)

홈 > 그릇을 예비함 > 열두 광주리 가득히
열두 광주리 가득히

 

제 8장 하나님의 보호하는 능력(1)

대전교회 0
54c8e0bf73dc760076a45b216a828ec6_1629635745_3274.jpg

8장 하나님의 보호하는 능력

 

하나님의 구원하시는 능력은 믿으나 보호하시는 능력은 믿지 않는 그리스도인이 있음은 매우 마음 아픈 일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구원하시는 은혜는 얻었지만 보호하시는 은혜를 얻지 못한 것 같다. 그들은 은혜를 주시는 분이 하나님일 뿐 아니라 이 은혜를 보호하시는 분도 하나님이심을 알지 못한다. 이제 우리는 우리가 구원받은 후 어떻게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받는가를 보기로 한다.

 

나는 오늘도 여전히 모세께서 나를 보내셨던 날처럼 강건합니다. 전투를 하는 데에든, 나의 힘은 그때나 지금이나 동일합니다.”(14:11)

 

이것은 갈렙의 이야기이다. 출입은 평상시의 생활이고 싸움은 특별한 생활이다. 갈렙은 평상시에나 특별한 생활에서나 당초에 모세가 말하던 그때와 똑같았다. 사십 년이 흘렀지만 그때나 이제나 일반이었다. 이것은 하나님의 보호하는 능력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갈렙의 힘은 그때나 이제나 일반이었고 그의 강함도 그때나 이제나 일반이었다. 그는 팔십오 세가 되었을 때에도 가장 강건한 때인 사십 세처럼 강건했고 힘이 조금도 감소되지 않았다. 그렇게 된 것은 하나님이 그를 보호하셨기 때문이다.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얻은 은혜를 스스로 지킬 수 없다. 다른 것은 말할 것 없이 당초의 믿음만을 보더라도 오 년 후에 당신이 여전히 주님을 믿을 수 있는지를 보증할 수 없다.

 

이것은 그가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온전히 따랐기 때문이다”(14:14)

 

갈렙이 모세 앞에서 백성을 잠잠하게 하면서 말하였다.“우리가 당장 올라가서 그 땅을 차지합시다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13:30)

 

갈렙은 어떻게 여호와를 온전히 따랐는가? 오 우리는 능히 이길 수 있다! 주님을 온전히 따르는 사람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을 만한 것으로 믿는 사람이다. 하나님을 온전히 따르는 사람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므로 우리가 능히 이길 수 있음을 믿는 사람들이다. 형제자매여, 당신은 과연 믿는가, 믿지 않는가? 많은 사람들이 믿기는 믿지만 떨면서 믿고, 담력이 매우 적다. 이것은 마치 찬송을 부를 때 자구(字句)는 옳으나 음조(音調)는 틀린 것과 같다. 갈렙은 어떠했는가? 그에게 있어서는 자구가 옳을 뿐 아니라 음조도 옳았다. 갈렙은 우리가 곧 올라가서 그 땅을 취하자라고 했다. 주를 온전히 좇고 주님을 믿을 만한 분으로 여기는 사람은 모두 하나님의 뜻을 좇을 때 즉각적으로 좇는다.

 

나머지 열 사람은 어떻게 말했는가? 그들은 그 땅의 거민을 신장이 장대한 자들로 보고 성읍도 견고하고 심히 크게 보았을 뿐 아니라 자신들을 메뚜기같이 보았다. 그들이 본 것은 그들 앞에 있는 어려움뿐이었다.

 

많은 신자들이 보호받지 못하는 이유는 그들의 눈으로 계속 어려움만 보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계속 어려움만을 본다면 자연히 길이 없게 된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우리 면전에 가로막힌 높은 산들을 보라고 하시지 않았다. 하나님은 우리가 산에게 여기서 떠나 바다 속으로 들어가라고 말하기를 원하신다. 눈으로 산을 계속 보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산은 보면 볼수록 높아질 것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방법이 없는 이유는 온종일 자기의 실패를 보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실패하고 시험당할 것을 준비해 둔다. 만약 당신이 계속 이렇게 한다면 반드시 실패할 것이다. 실패한 많은 체험은 당신 스스로가 준비하여 임하게 한 것이다. 만약 당신이 다른 일에는 다 방도가 있어도 이 일에는 방도가 없다고 생각한다면, 그러한 생각이 당신으로 하여금 당신에게 임한 일을 이기지 못하게 한다. 당신의 눈이 자신만을 계속 본다면 반드시 실패할 것이다. 하나님의 구원하심은 당신의 눈으로 하여금 자신을 보지 않고 하나님의 약속을 앙망케 하는 것이다. 만약 당신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의 어떠함을 본다면 당신은 담력이 커지고 즉시 우리가 승리로 가득 차 있음을 보게 될 것이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