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장 새어버림과 떠돌아다님(3)

홈 > 그릇을 예비함 > 열두 광주리 가득히
열두 광주리 가득히

 

제 7장 새어버림과 떠돌아다님(3)

대전교회 0
54c8e0bf73dc760076a45b216a828ec6_1629635604_7842.jpg

성경: 2:4

하나님도 자신의 뜻을 따라 행하신 표적들과 기이한 일들과 여러 가지 능력의 일들과 성령의 분배로, 그들과 함께 증언하셨습니다.”

 

새어버림과 떠돌아다님의 결과

 

새어버림과 떠돌아다님의 위험성을 볼 수 있기 바란다. 히브리서의 첫째 경고는 우리의 가장 큰 위험이 새어버림과 떠돌아다님임을 말한다. 이 첫째 경고를 우리의 경계로 삼기 바란다. 우리는 모두 새게 되고 떠돌아다닌다. 우리는 하나님의 주신 바를 다 새어나가게 하고 떠돌아다니기 때문에 앞의 것을 얻지 못한다. ‘흘러 떠내려감의 원문은 옆으로 미끄러져 지나가므로 만질 수 없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

 

당신은 물결을 따라가고 물결의 힘을 저항할 힘이 충분치 않기 때문에 목적(目的)하는 바를 얻지 못하게 된다. 우리의 위험은 바로 새어나가게 하는 것과 떠돌아다니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도는 우리에게 둔하지 말고 더욱 간절히 삼가라고 말한다. 둔한 사람은 그리스도인의 생활을 할 수 없다. 둔한 그리스도인은 흘러 떠내려감의 위험성을 보지 못한다. 오직 더욱 간절히 삼가는 사람만이 볼 수 있다. 흘러 떠내려가는 위험성을 본 사람만이 영적인 일에서 성장할 수 있다. 많은 경우 우리는 간절히 삼가지 않고 영적인 일에 너무 둔하기 때문에 갈수록 밑으로 내려간다. 우리는 사도가 말한, 들은 모든 것을 더욱 간절히 삼가라는 말을 기억해야 한다. 바울은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2:12)고 말했다. 왜냐하면 영적인 일에 있어서 유일한 필요는 경외(敬畏)함이기 때문이다. 많은 그리스도인이 날마다 희희낙락하며 두려워하는 것 없이 제멋대로 지내고 하나님을 경외할 필요성을 조금도 느끼지 않는다. 바로 이것 때문에 영적인 일의 가치를 알지 못하고 흘러 떠내려감의 위험성을 보지 못하는 것이다.

 

우리가 새어나가게 하고, 떠돌아다니면 무엇을 잃게 되는가? 그 위험의 결과는 무엇인가? 3절에서 우리가 이같이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어찌 피하리요라고 말했다. 무엇을 잃는가? 이같이 큰 구원을 잃게 된다. 히브리서에서 말한 구원은 무엇인가? 완전히 구원하는 구원이다. 그분이 항상 살아서 우리를 완전히 구원하는 것이 완전한 구원이다. 이 구원은 우리로 주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흘린 피를 의지하여 죄 사함을 받아 지옥을 면하여 천국에 가게 할 뿐 아니라, 특히 오늘 이 땅에서 완전히 구원받은 사람이 되고 천년왕국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영광 얻을 것을 말한다.

 

만약 형제가 어떤 좋지 않은 일을 했다면 다른 사람은 예수 믿는 당신도 이런 일을 하느냐?”고 말할 것이다. 이것 때문에 당신이 침륜하거나 구원받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이 볼 때 믿는 사람인 당신은 다른 사람과 차이가 없고, 당신은 구원받은 사람으로 나타나지 않는다. 당신의 성격이 급할지도 모른다. 당신이 주 예수를 믿고 주 예수님이 당신의 승리의 생명인 것도 들었지만 여전히 새어나가게 하고 떠돌아다니며 성질을 냈다 하자. 그러면 믿지 않는 사람은 예수를 믿는 당신도 성질을 내는데 당신과 나 사이에 무슨 차별이 있느냐?”라고 말할 것이다. 그럴 때 당신은 이같이 큰 구원을 잃은 것이다. 당신은 당신의 성질이라는 죄로부터 주님의 구원을 받지 못한 것이다. 당신은 믿지 않은 사람들과 차별이 없이, 이같이 큰 구원을 잃은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당신은 복장이나 금전이나 시간이나 부지런한 봉사나 자신을 부인하여 남을 위하는 일에서 그리스도인의 간증을 나타내야 한다. 여하튼 당신은 하나님의 복음을 새어나가게 하거나 떠돌아다니게 해서는 안 되고, 이같이 큰 구원을 잃지 않도록 자신을 지켜야 한다. 하나님의 구원은 이생의 생활만 포함한 것이 아니라 천년왕국 안에서 주와 함께 영광 안의 생활을 하는 것도 포함한다. 우리는 이같이 큰 구원을 얻어야 하고 왕국의 영광에 참여해야하기 때문에 모든 일에서 거룩히 분별되기 위해 새어나가게 하거나 떠돌아다녀서는 안 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은혜를 주사 우리로 하여금 그분이 주신, 우리가 들은 영적인 일을 임의로 대하지 않고 방자히 행하지 않고 새어나가게 하거나 흘러 떠내려가지 않게 하시기를 간구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