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과 하나님의 계획- 하나님의 창조(3)

홈 > 그릇을 예비함 > 기본진리
기본진리

 

제2과 하나님의 계획- 하나님의 창조(3)

대전교회 0
1893443220_KhJTYlj5_53a06b177aa9f2d35a316ddcb064a13b34934a04.jpg


하나님의 계획(7)

 

5)중요한 부분 - 사람의 영

비록 사람이 창조될 때 사람에게 하나님의 생명은 없었지만, 하나님은 영을 가진 사람을 창조하셨다. 그러므로 성경에서는 사람 속에는 영이 있고(32:8) 라고 말한다. 하나님은 물질적인 음식을 받도록 입과 위를 가진 우리는 창조하셨을 뿐 아니라, 하나님을 받을 수 있는 영을 가진 우리를 창조하셨다.

 

하나님을 받는 우리의 수신기는 우리의 영이다. 요한복음 424절에서 주 예수님은 하나님은 영이시니, 경배하는 사람들은 영 안에서 진실함으로 경배해야 합니다.라고 말씀하였다. 오직 영만이 영을 경배할 수 있다. 하나님 자신이 영이시기 때문에 그분은 우리로 그분을 경배할 수 있게 하는 분명한 목적을 위하여 영을 가진 우리를 창조하셨다. 그분께 경배하는 것은 그분을 접촉하고 그분과 대화하고 그분을 받는 것을 포함한다.

 

로마서 816절에서는, 그 영이 우리 영과 더불어 증거 한다고 말한다. 이것은 우리가 주 예수님을 믿을 때 하나님의 영이 우리 영 안에 들어온다는 뜻이다. 고린도전서 617절에서는 주님과 합하는 사람은 한 영이라고 말한다.

 

모든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형상과 하나님의 모양과 사람의 영이 있다. 우리가 주 예수님을 믿을 때 이 거룩한 하나님의 영은 우리 영 안에 들어오신다.

하나님의 목적은 아들의 자격이고, 아들의 자격은 하나님 자신을 우리의 생명으로 우리 안에 분배함으로 이루어진다. 이 분배함은 우리의 영 안에 있다. 요한복음 36절에서는 육체로 난 것은 육체이고 그 영으로 난 것은 영입니다.라고 말한다. 거듭나는 것은 우리 영 안에서 그 영이신 하나님으로 거듭나는 것이다.

 

스가랴 121절에서는 하나님의 창조의 세 가지 중요한 것을 하늘과 땅과 사람의 영이라고 말한다. 거기에서는 여호와를 하늘들을 펴시고 땅의 기초를 놓으시며, 사람 안에 영을 지으시는 분라고 말한다. 우리의 영은 얼마나 위대한지! 하늘은 땅을 위해 있다. 하늘이 없다면 땅에는 유기적인 어떤 것도 있을 수 없을 것이다. 땅은 사람을 위해서 있고, 사람은 하나님을 위해 있다. 우리는 하나님의 계획 아래 그분의 계획안에 있다. 우리에게는 그분을 받을 수 있는 영이 있다. 거룩한 영이신 그분은 우리 사람의 영 안에 들어와 우리를 그분의 표현이 되도록 그분의 아들들로 만드셨다. 이것이 그분의 계획이다.

 

그러나 사람 안에는 영이 있고 전능하신 분의 숨이 그들에게 총명을 줍니다. (욥기 32:8)

 

하나님은 영이시니, 경배하는 사람들은 영 안에서 진실함으로 경배해야 합니다. (요한복음 4:24)

 

그 영께서 직접 우리의 영과 함께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들인 것을 증언하십니다. (로마서 8:16)

 

주님과 합하는 사람은 주님과 한 영입니다. (고린도전서 6:17)

 

육체로 난 것은 육체이고 그 영으로 난 것은 영입니다. (요한복음 3:6)

 

여호와 곧 하늘들을 펴시고 땅의 기초를 놓으시며 사람 안에 영을 지으시는 분께서 이렇게 선포하신다. (스가랴 12:1)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