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과 하나님의 계획- 하나님의 창조(2)

홈 > 그릇을 예비함 > 기본진리
기본진리

 

제 2과 하나님의 계획- 하나님의 창조(2)

대전교회 0
1893443220_PCUNa2tF_cc82d45062e8892be9f9263d379c84c2d7e6fc69.jpg

하나님의 계획(6)

 

4)세 부분으로 된 사람

하나님은 어느 날 그분이 사람 속에 들어가시고 사람은 그분 자신을 받게 되리라는 의도로 사람을 창조하셨다. 로마서 9장에서는 하나님이 창조한 사람이 무엇인가를 담도록 의도된 하나의 그릇임을 계시한다. 컵이 물을 담는 그릇인 것처럼, 사람은 하나님을 담는 그릇으로 만들어졌다.

 

창세기 27절에서는 하나님께서 어떻게 사람을 만들었는지를 말해준다. 먼저 그분은 땅의 흙으로 사람의 몸을 지으셨다. 그 후에 그분은 흙으로 된 이 몸의 코에 생명의 호흡을 불어 넣으셨고, 사람은 산 혼이 되었다. 여기 이 한 구절에 몸과 혼과 생명의 호흡이 있다.

 

창세기 27절에 나오는 호흡에 대한 히브리어 단어가 잠언 2027절에서는 으로 번역된다. 그곳에서는 사람의 영은 여호와의 등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아담 속으로 들어간 그 생명의 호흡이 사람의 영이었음을 가리키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을 만드는데 두 가지 재료가 사용되었다. 즉 흙과 생명의 호흡이다. 흙은 몸이 되었고, 생명의 호흡은 영이 되었다. 이 두 가지가 합쳐졌을 때 한 가지 부산물이 나오게 되었는데 그것이 혼이다. 그러므로 바울은 데살로니가 전서 523절에서 사람이 세 부분, 즉 영과 혼과 몸으로 되었다고 말한다. 창세기 1장에서는, 하나님이 자기형상 대로 자기 모양에 따라 사람을 창조하셨다고 말한다. 이것은 사람이 하나님을 담을 수 있게 한 것이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의 코에 생명의 숨을 불어 넣으시자, 사람이 산 혼이 되었다. (창세기 2:7)

 

사람의 영은 여호와의 등이라. 내적 존재의 모든 깊은 곳을 살핀다. (잠언 20:27)

 

그리고 화평의 하나님께서 직접 여러분을 완전히 거룩하게 하셔서, 여러분의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에 나무랄데 없이 온전하게 보존되기를 바랍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23)

0 Comments